
CJ제일제당은 ‘햇반 라이스플랜’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50만 개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.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웰니스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, 기존 웰니스 제품 ‘햇반 곤약밥’보다 2배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.지난해 말 출시된 ‘햇반 라이스플랜’은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의 저속 식단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. ‘햇반 렌틸콩현미밥+’와 ‘햇반 파로통곡물밥+’ 2종으로 구성되며, 삶은 달걀 1개 이상의 단백질과 바나나 5개 이상의 식이섬유를 제공한다.‘햇반 렌틸콩현미밥+’는 렌틸콩, 귀리, 현미, 백미를 4:2:2:2 비율로 배합해 단백질 11g, 식이섬유 15.3g을 함유한다. ‘햇반 파로통곡물밥+’는 고대작물 파로(Farro)와 통곡물을 섞어 단백질 8g, 식이섬유 12.2g을 담았다. 파로는 농촌진흥청이 주목한 10대 고대작물 중 하나다. 인기 요인은 잡곡의 혼합으로 포만감과 식사량 조절이 용이하고, 번거로운 잡곡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. CJ제